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변 수백명이 대마초를 피웠다.

달려라자전거

by 채색 2009. 6. 12. 13:37

본문



<<파키스탄 라호르, 대마초를 피는 사람>>

아침 뉴스를 보니 배우 오광록씨가 대마초를 피운 죄로 구속이 되었다고 나오네요. 그것도 집에서 지인과 함께 수차례 피웠다고...

여행을 할 때의 기억이 났습니다. 네팔과 인도, 파키스탄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담배피듯 대마초를 피웠거든요. 심지어 네팔 히말라야 트레킹 할 때는 야생 양귀비까지 있었습니다. 여행자들은 그 양귀비의 잎을 햇볕에 말리고 그걸 담배종이에 말아 피웠었죠.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만 해도 언론에서 '죽을 죄를 지은 것처럼 다루는 만큼'.. 딱 그만큼 알고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대마초를 피우는 사람은 완전 XXXX다.. 라고,,

그런데 여행을 하다보니 주변에 피우는 사람이 너무 많은 겁니다. 대부분은 이스라엘 여행자였고, 일본여행자였지만 가끔은 한국여행자도 있었습니다. 그럼 이 사람들 다 범법자?? 귀국하면 잡힐지도 모르는데 왜일케 피워대지?? 그러다가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대박 흡연자를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수피춤'이라고 있는데요, 일종의 이슬람 종교 의식 같은겁니다. 굉장히 빠른박자로 북을 치고, 북을 치는 사람은 빙글빙글 돕니다. 복장도 굉장히 특이해서 묘~한 분위기가 만들어지지요. 라호르에서 수피춤을 구경한 사람이라면 아시겠지만 그곳 분위기가 굉장히 마초?적입니다. 아마도 터키나 이집트 같은 곳에서 관광용으로 무대에서 하는 수피춤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 겁니다. 

                  <<수피춤을 추는 수행자>>

수피춤은 매주 목요일 많은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열립니다. 저는 여행자 숙소 직원의 안내로 그곳으로 가게되었죠. 밤늦게 도착한 그곳에는 수많은 남성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 어떻게 앉아서 구경하나 싶었는데, 여행자에 대한 배려로 엉덩이만 붙일 정도의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보통은 엉덩이도 못붙이는 좁은 자리 -.-)

좁은 공간에 앉은 사람들이 모두 피는 것이 있었는데, 다름아닌 대마초 였습니다. 지붕이 없어서 다행이었지, 만약 있었다면 그 엄청난 연기를 마셔야 했을 겁니다. 사람들은 손 마디마디 마다 끼워 피기도 하고 4~5개 한가득 쥐고 한꺼번에 피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대마초는 원래 돌려피는 것인지 자기들이 핀 것을 우리쪽으로 줬습니다.

저야 담배도 안피는 상황이라 피는데 취미가 없었기 때문에 다른분께 넘겼지만, 그 자리에서는 대부분 한모금씩 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대마초는 마약이니까 사람들이 막 비틀거리고 눈도 풀려야 하고... 뭐 그래야하는데 그 수백명의 사람들 모두 멀쩡했습니다. 사실 겁이 좀 났었거든요. 외국인에 대한... 특히 한국인에 대한 악 감정이 있는 사람이 있을테니까요.

<<수피춤을 추는 사람과 관객들>>

그 전에도 그랬지만 그 후로도 대마초를 즐겨피는 여행자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특히 일본 여행자들이 많았는데요. 겉으로 판단하기에 웃음이 늘어나는 것 이외에는 별 것 없더군요. 어디서 그것들을 구해서 피는지. 다른 여행자로부터 들은 얘기는, 일본 여행자들 중에는 이걸 피우기 위해 여행을 나온다고도 하더군요. 당연히 일본 내에서 피다가는 우리나라처럼 엄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나라는 어떤가 싶어 물었습니다. 미국 친구였는데요. 자기네 나라도 당근 불법이랍니다. 그런데 소량으로 자신이 피우기 위해 가지고 있는 정도는 상관없다고 하더군요. 잡히더라도 대번에 훈방조치라고. 대량으로 유통을 시키는 사람들을 문제삼는다고. 역추적해서 잡을 수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물어보진 않았습니다. 그도 전문가가 아니었으니까요.

네델란드 같은 나라는 합법으로 유명하고... 기타 다른 나라도 꽤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담배보다 덜 해롭고 더 좋다..는 말도 있던데 아직까지 논란이 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담배와 비교될 정도로 '생각보다는' 마약같지 않다.. 정도로 이해하고 있지요.

예전에 연예인들이 합법화 시켜달라고 했던적도 있고... 아직까지 논란이 많은 물질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담배조차도 불법으로 했으면... 좋겠다.. -.-a 생각하고 있지만 주변 친구들 동료들은 기호식품?이라고 상관말라고들 하지요.

여튼 요즘에 마약때문에 시끄러운데요. 분명히 마약은 좋지않습니다. 특히나 주사식 마약같은거... 알약.. 이런거.. 정말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불법이고 다시는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지요. 다만, 대마초 말인데요. 이게 그런 아~주 나쁜 마약에 묻어가는 듯 해서 한마디 던졌습니다.

여러 의견들 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