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텀블러 사진찍어 올리면 숲을 살린다? 와우~

지구를 지켜라

by 채색 2010. 7. 23. 06:31

본문




| 텀블러를 들고있는 청년. 이렇게 텀블러를 찍고 캠페인 페이지에 사진을 올리면 다음이 자동으로 1000원을 기부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미디어 다음과 녹색연합, 작은것이 아름답다에서는 '종이는 숲입니다' 라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6월부터 시작된 캠페인은 수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중입니다. 한달 반이 지난 지금까지 무려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금/기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환경 캠페인보다 훨씬 빠른속도로 일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지요. 아마도 이 글을 읽는 블로거님들도 '종이는 숲입니다' 배너를 오른쪽에 달고 계실겁니다. 배너만 달아도 다음 측에서 1000원을 기부를 하지요.

이 캠페인이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는 것은 종이를 쓰는 것으로 인해 숲이 파괴되고 숲의 파괴는 생명의 파괴로 이어진다는 것을 다들 느끼고 계신거죠. 그것을 막기위한 방법은 개발업자를 막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종이 사용량을 줄이면 되는 것이지요. 

종이는 참 여러군데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그 중 커피전문점이나 자판기커피를 마실 때 쓰이는 종이컵도 큰 문젭니다. 그리고 사내에서도 얇은 일회용 종이컵을 쓰는 경우가 많구요. 종이컵의 경우 사람들의 위생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더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는 곧 깨끗한 펄프를 사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화장실에서 쓰는 휴지도 같습니다.  깨끗한 펄프를 얻기위해서는 원목에서 바로 추출한 종이섬유를 이용합니다. 재활용지가 많이 포함되는 종이박스나 신문지 같은 것과는 다른 의미가 있지요.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개인컵 이용이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회사에서나 커피전문점에서나 자기만의 개인 컵을 사용할 경우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텀블러나 머그를 만들며 발생되는 공해도 있습니다만 이런 컵들은 몇년이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원이기에 종이컵 사용보다 자연파괴가 훨씬 덜하다는 것이지요.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머그컵/텀블러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양의 종이를 아낄 수 있고 곧 엄청난 양의 숲을,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사실 저도 텀블러를 사용하게 된 것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큰맘먹고 샀는데요. 이 컵의 장점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보온이 되기 때문에 따뜻한 것이든 찬 것이든 정말 오래갑니다. 집에서 커피를 내려서 담아 마시든, 가끔씩 만나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받아 마시든, 더운 날 식당에서 찬물을 받아 마시든 간에 보온이라는 강점 때문에 아주 기분좋게 물/커피/차를 마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모양도 좋습니다. 제 것은 가운데가 조금 들어간 '아령'모양의 텀블러인데요. 만듦새도 좋고.. 뽀대가 좀 난다고 할까요? 괜히 이걸들고 홀짝 홀짝 하고 있으면 왠지 우쭐해집니다. ^^a 일부러 종이컵을 쓰고 있는 사람에게 자랑하고 싶어지고 막.. 그렇죠. 아직까지는 '종이=숲=생명' 이라는 등식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께서 실천해 주신다면 널리 널리 퍼질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 정말입니다.

이런 좋은 일을 유도하기 위해서 미디어 다음에서 '종이는 숲입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머그컵 & 텀블러 인증샷 올려주세요'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인증샷을 올릴 경우 미디어 다음이 1,000원씩 기부를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우리 사용자들은 그저 사진만 찍고 올리면 원시림 보호기금 1,000원이 자동기부되는 것입니다. 참 쉬운 일이죠. 물론 현금으로 기부하면 더 좋겠지만 이번 기회에 머그컵이나 텀블러를 하나 마련하고 사진찍어 올리는 것도 정말 좋은 일이죠. 그런다음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려서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게 한다면 엄청~!!

이 캠페인이 이제 7일정도 남았습니다. 사용자들이 좀 더 분발해서 더 많은 인증샷을 올린다면 더 연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다음에서 진행하고 있는 '머그컵 & 텀블러 인증샷을 올려주세요!' 캠페인입니다. 지금 가셔서 인증샷을 등록하시면 1,000원이 자동 기부됩니다. 



| 이렇게 사람들이 자신의 텀블러/머그컵 인증샷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동참해 주세요~ 어려울 것 하나 없습니다. 


 더많은 사람들이 숲을 살릴 수 있도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