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맛있는 깻잎절임 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는 정말 간단한데요,


1. 싱싱한 깻잎

2. 빨간 고추 두 개

3. 풋고추 두 개

4. 마늘 다섯 개

5. 파 한 개


6. 들기름 세 큰 술

7. 조선간장 다섯 큰 술

8. 매실액기스 다섯 큰 술

9. 고추가루 다섯 큰술

10. 참깨 적당량


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깻잎을 밭 중간중간에 심었습니다. 곤충의 피해를 덜어보고자 한 시도였는데요. 나름의 역할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크고 난 뒤에는 깻잎을 열심히 따 먹었습니다. 밭이 없는 분들은 슈퍼마켓에서 사 오시면 될 것 같구요. 


깻잎을 열심히 씻습니다. 먼지나 벌레를 씻기위한 것이구요. 만약 슈퍼에서 사온 것이라면 더더욱 깨끗히 씻어야 할겁니다. 농약을 쳤을 수도 있습니다.


깻잎이 준비되면 채소를 잘게 썰어줍니다. 이 때 고추는 반으로 갈라 안의 씨앗을 다 빼주셔야 합니다. 혹시 넣고 싶으시면 넣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도 마찬가지로 잘게 썰어주시고요. 


채소 준비가 다 되면 한 그릇에다 다 모은다음 소스재료를 넣습니다. 들기름 세 큰 술, 조선간장 다섯 큰 술, 매실 액기스 다섯 큰 술, 고추가루 다섯 큰 술, 참깨 적당량을 넣고 잘 섞이도록 휘휘 저어줍니다. 


만약 매실 액기스가 집에 없으시면 다른 효소나 조청을 넣으셔도 되고, 그것도 없으면 달달한 다른 무언가(설탕?)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영상에는 못 넣었는데, 소스를 만들고 나면 한 삼십분 정도 기다렸다가 묻히면 더 맛이 살아난답니다. ^^


이렇게 소스 준비가 끝나면 소스에다가 깻잎을 한장 한장 푹 담구어서 잘 묻혀줍니다. 이 일이 생각보다 까다로운데요. 소스를 묻힌 깻잎 중간에다 맨 깻잎을 넣어주시면 조금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묻히다 보면 점점 소스국물이 줄어드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숫가락으로 떠 열심히 덮어주시면 됩니다.


이 정도 양을 먹어보니 2인 가족 기준 세 끼 정도는 감당되더군요. 맛있게 드세요~~




깻잎을 따는 아내 유하.




슈퍼마켓에서 산 깻잎이라면 더더욱 깨끗히 씻어야 합니다.





마늘, 고추, 파를 잘게 썰어줍니다.




간장, 고추가루, 매실액기스, 들기름, 참깨를 함께 넣고 잘 섞는다.




완성된 소스를 깻잎에 잘 묻혀주면 완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